문경 봉명산에 2023년 12월에 준공된 신상 출렁다리가 생겼는데요. 그 규모와 경관 때문에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출렁다리 명소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봉명산 출렁다리는 해발 692m의 봉명산자락에 높이 33m, 길이 166m로 건설되었는데요. 아름다운 봉명산, 그리고 문경시의 모습을 감상하고 흔들거리는 아찔함까지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문경 봉명산 출렁다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봉명산 출렁다리
위치
경북 문경시 문경읍 마원리 산 49
주차장
경북 문경시 문경읍 마원리 945
이용시간
일출 ~ 일몰 시까지 / 연중무휴
입장료
무료
문의처
054-550-6323
현장스케치
봉명산 출렁다리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차를 주차한 후 산길을 400m가량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주차장 주소(마원리 945)에 도착하여 차를 주차 후에 회전교차로 인근에 있는 표지판을 찾아가세요.
그리고 경사진 데크길을 따라 등산을 해야 합니다.
꽤나 가파른 계단길이 지나면 이렇게 완만한 흙길이 나옵니다.
조금 더 올라가면 잠시 경치를 감상하며 쉴 수 있는 정자가 나오는데요. 정자에서 보는 경치가 참 좋다고 합니다.
정자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드디어 봉명산 출렁다리를 만날 수가 있는데요. 기둥에 있는 이 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가슴이 뻥 뚫리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경치를 감상하며 166m 길이의 출렁다리를 걸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바람이 불면 흔들거리는 느낌이 강해 더욱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봉명산 정상까지 등산하려면 출렁다리를 지나 이어진 산길로 걸어 올라가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봉명산 출렁다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