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옥산 육백마지기는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에 위치한 청옥산의 정상을 가리키는 말로 해발 1,256m의 고지대에 축구장 6개를 합친 크기의 넓은 평원이 있습니다.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평원이란 뜻의 육백마지기는 넓은 평원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러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인데요. 특히 봄부터 가을까지 데이지, 구절초, 코스모스 등 다양한 꽃이 피고 일몰과 은하수를 보기에도 좋은 곳이라 차박의 성지라고도 알려진 곳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청옥산 육백마지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옥산 육백마지기
위치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평안리 6-1
이용시간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문의
033-330-2771
홈페이지
볼거리 즐길거리
청옥산 육백마지기 주소를 따라 산길을 굽이굽이 올라가다 보면 산 능선을 따라 풍력발전기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푸른 하늘 아래 서있는 풍력발전기는 이국적인 색감을 자아냅니다.
육백마지기에 사계절 모두 방문하신 분들이 말하길 가장 아름다운 시기가 6~7월이라고 합니다. 이때는 넓은 초원에 샤스타데이지가 만개하여 장관을 이루기 때문인데요. 산 전체가 한 폭의 그림이 되어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남길 수 가 있습니다.
더불어 구석구석 아름다운 조형물들도 빠질 수 없는 관람 포인트입니다. 작은 성과 하트 모양 조형물 등 구석구석 포토존들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청옥산 육백마지기가 차박의 성지로 떠오르면서 일찍부터 자리를 잡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 되었는데요. 차를 세워두고 경치를 감상하는 것만으로 충분한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차박을 하면서 보는 밤하늘은 별들을 하늘에 뿌려놓은 듯한 광경을 연출한다고 하니 이 광경을 보고자 불편함을 감수하고도 차박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단, 취사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청옥산 육백마지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